병원소개 진료안내 진료과 센터안내 전문클리닉 청정명품한약 건강정보 병원소식
Clean luxury Herbal  청정명품한약
우석대학교부속한방병원·우석병원의 청정명품한약은 깨끗한 한약재와 철저한 검증에서 시작합니다.
HOME > 청정명품한약 > 우석청정한약소개


청정명품한약
청정명품한약
친절을 최고의 가치로! 우석대학교부속한방병원·우석병원은 소중한 당신의 주치의입니다.


 


우석 명품 한약

우석공진단 ⊙ 황제의 특별 보약
⊙ 진품 사향을 넣어 정직하게 조제하였습니다.

신선불취단 ⊙ 철저한 임상연구 끝에 개발된 숙취예방약
⊙ 술 마시기 전 후에 잊지 마세요.

속편안 겔 ⊙ 수 십 년의 임상 경험이 녹아든 비방(秘方)
⊙ 가슴쓰림, 답답함을 개선하여 역류성 식도질환에 편안함을 선사해드립니다.

모유팡팡 ⊙ 한의사들의 완전 모유수유 비결
⊙ 모유촉진 작용이 입증된 한약재를 사용하여 개발하였습니다.


 우석공진단
원나라 의학자 위역림의 의서에서 유래하였으며, 황제에게 진상하였다 하여 황제의 보약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동의보감에서는 공진단은 진기(眞氣)가 약할 때 사용하며, 오장을 회복시키고 질병이 잘 생기지 않게 한다고 설명하였습니다. 특히 우석공진단은 제약회사에서 러시아로부터 정식 수입되고, 한국의약품시험소에서 무스콘 함량 검사 후 합격된 진품 사향만을 사용해 직접 제조합니다.  

 

제약회사(우리생약)에서 CITES인증 받은 진품 사향 사용 

공진단의 효능

 

중·장년 남성과 여성의 피로질병의 예방 및 간기능 저하, 만성피로, 중풍후유증, 만성 해수, 천식, 동맥경화, 혈액 순환장애 등에 효과적입니다. 선천적으로 허약한 아이들에게도 적합하며, 노인의 경우 다른 질병이 없더라도 노화현상에 따른 체력저하와 면역력 저하, 기억력 감퇴 등에 효과가 뛰어납니다.

특히, 최근 SCI급 신경학계 저널에 따르면, “공진단은 신경성장인자(NGF)의 분비유도를 통하여 뇌신경보호효과와 인지와 학습능력을 월등히 증가시킨다” 는 연구 결과가 보고 된바 있습니다. (Neuro science letters 2009.12.11)  


 

공진단(GJD) 복용군이 대조군에 비하여 인지와 학습능력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남

(출처 : Neuro science letters 2009.12.11) 

 

공진단이 필요한 경우 

 

* 과중한 업무, 스트레스, 음주과다 등으로 간기능이 약해진 경우

수술이나 큰 병으로 원기가 쇠약해진 경우

체력 및 정신적 활동이 많은 수험생

과로로 기력이 떨어지고 쉽게 피로를 느끼는 경우

노화를 예방하고 질병을 예방하려는 경우

선천적 체질이 약한 경우

기타 허증 및 피로 

※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의사와 상담 후 복용바랍니다.


 신선불취단
신선이 즐겨 먹던, 술에 취하게 하지 않는 약이라 하여 만병회춘(萬病回春)에 수록된 처방입니다.

 

 

 

 

신선불취단의 효능

 

무절제한 음주는 몸과 마음을 해롭게 하므로 피해야 합니다. 하지만 어쩔 수 없이 음주를 해야 할 경우도 많습니다. 신선불취단은 음주 전에 복용하여 술에 덜 취하게 하고, 음주 후에 복용하여 술을 빨리 깨게 하는 효능이 본원 연구진에 의하여 밝혀졌습니다.


신선불취단 복용군이 음주 다음날의 신체적 불편감, 식욕저하, 속쓰림, 오심 등의 숙취해소에 유의한 효과를 나타냄.
(출처: Korean J. Orient. Int. Med.2012:33(4)511-519 )

신선불취단의 복용법

 

술 마시기 전 1시간 전 또는 술 마시기 직전에 한 알을 복용합니다. 음주 전에 복용하면 술에 취하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음주 직후에 복용하면 술이 빨리 깨게 하는 효과뿐만 아니라, 다음날의 숙취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숙취가 발생한 후에 복용하는 경우에는 효과가 떨어지므로, 복용법을 숙지하여 미리 복용하도록 합니다.  

※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의사와 상담 후 복용바랍니다.


 속편안 겔
속편한 겔은 위식도역류질환으로 인한 증상을 개선시킬 목적으로 수 십 년의 임상경험이 녹아 든 비방(秘方)을 이용하여, 보관 및 휴대가 간편하고 먹기 편한 겔 형태의 제형으로 본원에서 개발한 약입니다. 유효성분의 안전성을 고려한 고효율 진공저온추출 농축장치를 통해 제조한 농축젤 타입의 한약으로, 복용이 간편하며, 복용량을 적게 하여 기존 탕약 복용에 대하여 부담감을 느끼던 환자도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임상연구를 통해 효과가 입증된 우석만의 특효약으로, 복용이 간편하며, 복용 즉시 증상을 완화시켜줍니다. 역류성 식도염, 위염, 십이지장 궤양, 소화불량에 좋습니다.

 

 

 

 

 

 

 

속편안 겔의 효능

 

속편안 겔은 미란성 식도염 및 역류성 식도질환과 관련된 증상 중 대표적인 가슴쓰림, 신물넘어옴, 상복부 쓰림, 상복부 더부룩함 등의 증상에 효과가 뛰어납니다.


본원의 속편한 겔을 복용한 환자에서 GerdQ를 이용하여 측정한 증상점수가 감소되는 것으로 나타남.
(출처: Korean J. Orient. Int. Med.2015:36(1)40-48 )
※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의사와 상담 후 복용바랍니다.


 모유팡팡
한의사들의 완전모유수유 비결을 담아 모유촉진 작용 및 안전성이 입증된 ‘목통‘, ‘통초’, ‘왕불유행’등의 한약재와 자궁회복의 성약이라 불리는 ‘해삼’을 넣어 편하게 짜먹는 겔 형태로 본원에서 개발한 약입니다. 기혈을 보충해주는 처방을 기본으로 하여, 산모의 면역력 증가와 모유량 증진 작용을 동시에 하며 무엇보다도 바쁜 육아 중인 어머님들이 쉽게 짜먹을 수 있는 형태의 제형 및 포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하루 3~5회까지 복용가능하며, 농축겔이므로 한약 복용에 거부감이 있는 분들도 누구나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습니다. 고온 멸균 포장형태로 안전하게 상온에서 12개월까지 보관이 가능하며, 안전한 한약재를 사용하여 장기복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출산 직후와 모유량이 부족해지는 100일 무렵 등 시기와 관계없이 수유 중이면 언제든지 복용 가능합니다. 

 

 

모유팡팡의 효능

 

한약재 복용군에서 모유가 만들어지는 곳인 유선조직의 증식이 본원 연구진의 동물실험을 통하여 밝혀졌습니다. (Korean J. Orient. Ob&Gy.2008:21(4)1-16)

 

 

 

생리식염수복용군



유선포와 도관이 잘 발달되지 않았으며, 유선포도 작게 관찰됨. 유선포의 상피세포는 편평한 세포.
한약 복용군



유선포와 도관들이 아주 잘 발달되었고, 유선포 주위의 지방조직들은 대조군에 비하여 많이 감소함. 유선포의 상피세포는 대조군에 비하여 약간 키다 큰, 작은 원주형 또는 입방형 상피세포임. H&E 염색성이 대조군에 비하여 잘 염색되었으며, 유선포 주위의 결합조직에는 림프구, 호산구 및 형질세포 등이 많이 관찰됨.
※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의사와 상담 후 복용바랍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환자권리와의무  |  관리자에게 이메일  |  사이트맵

우석대학교부속한방병원·우석병원 [54987]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어은로 46 대표전화 063-220-8300 팩스 063-227-6234
COPYRIGHT (C) 2015 Woosuk korean medicine clinic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