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개 진료안내 진료과 센터안내 전문클리닉 청정명품한약 건강정보 병원소식
Center Information  센터안내
우석대학교부속한방병원·우석병원은 전문센터의 운영으로 보다 전문적이며 적극적인 진료에 힘쓰고 있습니다.
HOME > 센터안내 > 센터소개


센터안내
중풍파킨슨병센터
통합암센터
통증재활센터
아토피알레르기센터
건강검진센터
중풍파킨슨병센터 센터소개   특화치료   센터프로그램

특화치료
1. 침, 특수침 치료

1) 침치료
침치료는 일회용 멸균호침을 사용한 위생적이고 효과적인 치료법입니다. 침치료에 의한 자극은 뇌의 대뇌피질에 존재하는 운동 및 감각영역으로 전달되어 혈액순환을 촉진시킵니다.
편마비와 같은 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선택적으로 전침요법을 병행합니다.
2) 약침치료
약침은 경혈에 정제된 한약 약물을 주입하는 침치료의 일종으로 전신 기능조절, 통증완화 등의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약침의 종류는 원료가 되는 약재나 추출방법에 의해서 세분화되며 약침액의 종류에 따라 효과는 다릅니다.
따라서 우선 환자분의 상태와 증상 등을 종합하여 정확한 진단을 한 후, 개인에게 맞는 약침을 선택하여 시술합니다.
2. 체질별 맞춤 한약치료

1) 체질 처방
환자 개개인의 체질과 증상에 따른 맞춤형 치료로서, 중풍 및 퇴행성 뇌질환의 다양한 원인과 증상을 개선시켜 중풍 초기 회복을 도모하고 예방 및 재발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2) 심적환
심적환은 협심증, 관상동맥경화 및 고지혈증을 적용증으로 우리나라 식품의약품안전청의 허가를 받은 의약품입니다.
심혈관질환의 예방 및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3) 통심락
통심락은 뇌혈전증 회복기 환자의 혈액순환 개선 및 울체 제거, 협심증(흉부 압박감 및 흉통)의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동물성 약재 위주로 구성된 의약품으로 주로 혈액순환이 잘 안되어 발생하는 순환기질환에 활용합니다.
3. 레이저침 치료

레이저침 치료는 비침습적이며 안전한 치료법으로서, 세포성장 및 재생을 촉진시켜 신경기능을 활성화하고 혈장점도를 조절하여 혈전형성을 억제함으로써 혈액순환을 개선시킵니다. 치료는 두부, 경항부 및 체간부 등에 위치한 경혈에 레이저를 조사하는 방식으로 약 15분~30분정도 진행합니다. 레이저침은 생체자극 및 통증조절 등을 도모하는데 효과적입니다.
4. 추나요법

추나요법은 인체의 뼈와 근육 등의 구조적 변화에 의하여 발생하는 병적인 상태를 치료하는 치료법입니다.
주로 긴장된 근육을 풀거나 뼈와 관절의 변이를 교정하여 인체 기관의 기능을 회복시킵니다. 최근 연구에서는 뇌졸중 환자의 통증과 관련하여 견관절 수동가동범위에서 추나치료를 받은 실험군의 치료효과가 받지 않은 대조군에 비해 유의한 차이가 있었고, 아울러 뇌졸증 환자에게 적용한 골반부 추나치료는 일상생활동작 수행능력과 대뇌혈류속도에서 유의한 치료 효과를 얻었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환자권리와의무  |  관리자에게 이메일  |  사이트맵

우석대학교부속한방병원·우석병원 [54987]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어은로 46 대표전화 063-220-8300 팩스 063-227-6234
COPYRIGHT (C) 2015 Woosuk korean medicine clinic . ALL RIGHTS RESERVED.